![]() |
한솔이엠이와 태국 내 건설 및 부동산 개발회사 BHBD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태국 내 복합쇼핑몰 쇼DC의 골조공사를 수주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솔이엠이 이윤식 태국법인장, 조희준 EPC 본부장, 최두회 대표이사, BHBD Kanitsith Vassantachard 대표이사, 조용범 총괄이사. |
쇼 애셋 매니지먼트는 말레이시아 페낭지역 최대 부동산 소유 업체인 AEC Capital사의 자회사로 초대형 종합 쇼핑몰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쇼 디시는 총 8층, 15만㎡(약 4만5000평) 규모로 무에타이 공연장과 면세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솔EME는 이번 쇼핑몰 건설 프로젝트 중 총 340억원 규모의 골조공사를 맡았다. 앞서 지난해 12월 태국에서의 건설 및 환경 플랜트 사업진출을 위해 현지 건설 및 부동산 개발회사인 BHBD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MOU)를 체결하고 태국 내 건설 및 플랜트 시장 개척에 주력해 왔다.
한솔EME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그 동안 국내 일부 기업에만 국한되어 열려 있던 태국의 건설, 플랜트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지 유력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태국 내 호텔, 폐수처리 플랜트 등의 추가 수주도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한솔EME는 향후 태국 인근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및 중동 등으로 수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김홍군 기자 (kilu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