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박예슬 기자]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강훈, 이하 실용화진흥원)과 함께 오는 17일 ‘바이오파마 미래테크 콘서트(Bio-Pharma Tech Concert)’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의 데이터 베이스 구축과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미래부에서 선정한 학계, 연구기관의 유망 기술을 국내 주요 제약회사에 소개하고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사업화로 발전시킬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 유망기술 발굴 및 성공사례’에 대해 정회종 실용화진흥원 팀장의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김용성 아주대 교수가 ‘고형암 침투성 펩타이드 기반 기술 및 이를 접목한 항체 치료제’를, 권대혁 성균관대 교수가 ‘주름제거 및 다한증에 활용 가능한 식물 유래 저분자 보톡스 유사물질 및 이의 기반 기술’ 등을 발표한다.
한편, 행사 참석 사전신청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와 실용화진흥원(02-736-9028)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1)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핌 Newspim] 박예슬 기자 (ruth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