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겨레 기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생명과학, LG 실트론 등 LG그룹 계열사가 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LG그룹 채용홈페이지에 따르면 LG전자는 오는 26일까지 생활가전 인버터 제어분야 R&D 경력사원 지원 서류를 받는다. 대상은 전기·전자·신재생에너지 공학 분야 석사 이상자다. 관련분야 경력은 최소 2년 이상 필요하다.
이번 채용을 통해 입사하는 경력직 사원은 드라이어, 냉장고, 정수기, 청소기 등 생활가전 인버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하게 된다.
LG전자는 또 22일까지 평택 CEM 사업장에서 일할 기술 영업 경력사원도 채용한다. 환경공학·토목공학·화학공학·기계공학 전공자 중 해당 분야 경험이 5년 이상 있으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기술영업 경력사원들은 사업 개발, 거래선 확대, 파이프라인 관리 및 프로젝트 수주 등의 업무를 맡는다.
아울러 LG전자는 26일까지 평택 생산기술원에서 근무할 자동화·물류시스템·정밀화상검사·계측시스템분야 R&D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기계, 전기전자, 자동화, 산업공학, 화학, 물리 전공이자 3년 이상 경력자가 대상이다. 생활기술원 경력사원들은 해당 분야 시스템을 개발 및 구축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 모바일사업부는 기계공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접을 수 있는(foldable) 기구' 설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관련 분야 5년 이상 경력이 필수다.
이번 채용을 통해 입사한 경력사원들은 Dynamic Hinge 설계와 대면적 Torque 제어 기술을 개발하고 접히는 부분의 압력을 억제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올레드TV가 LG전자의 주력 상품인 만큼, 올레드 기술개발을 위한 인재 채용은 상시로 이루어지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TV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3배 이상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LG디스플레이는 경기도 파주와 경북 구미에서 근무할 올레드 분야 경력사원을 상시 모집한다. 회로설계·판넬 설계·기구 설계·소자/재료·공정개발· Encapsulation· FMM· 폴더블 재료/공정· 폴더블 판넬 설계/터치·폴더블 기구 설계 분야다.
LG생명과학 파인켐사업부는 울산에서 근무할 화학 분야 전공 경력 연구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파인케사업부 경력 연구원은 정밀화학, 의약품 중간체, API 공정개발, 합성 공정개발 및 최적화, 상업화 공정 연구 및 process validation, 생산기술 지원/Scale -up 연구 등을 맡는다.
LG생명과학 국내사업부문에서는 대전에서 근무할 의약품 국내영업 경력사원도 25일까지 모집한다. 전공은 무관하며, 종병영업을 맡을 경력 3년 이상 사원을 찾고 있다.
전북 익산의 LG생명과학 품질보증팀은 28일까지 약사를 모집한다. 제품표준서, 품질관리 기준서 승인, 시험지시, 품질관련 문서 절차의 검토 및 승인, 의약품 연간 품질평가, 제품 출하/승인 등을 맡는다.
또 LG실트론 구미공장은 CMP기술개발, CVD, 시뮬레이션 분야의 경력사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전공은 무관하나 해당 분야의 경력이 5년~9년 이상 있어야 한다.
[뉴스핌 Newspim] 김겨레 기자 (re97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