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지켜 본다’ 인류 대표 이세돌 vs 인공지능 알파고 오늘 오후 1시 생중계 어디서? 에릭 슈미트 구글 지주회사 알파벳 회장(사진 왼쪽부터)과 이세돌 프로바둑 기사, 데니스 하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CEO가 8일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프레스 브리핑'에 참석해 포즈를 취했다.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
‘전세계가 지켜 본다’ 인류 대표 이세돌 vs 인공지능 알파고 오늘 오후 1시 생중계 어디서?
[뉴스핌=김용석 기자] 전세계가 지켜 보는 인류 대표 이세돌과 인공지능 컴퓨터 알파고의 대결이 오늘 시작된다.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 인공지능 알파고의 대결은 9일 1국을 시작으로 10일 2국, 12일 3국, 13일 4국, 15일 5국으로 치러리며 상금은 100만달러이다. 제한시간은 각 2시간이며 1분 초읽기 3회, 백을 잡은 기사에게 덤 7.5집을 준다.
이세돌 9단은 8일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그동안 5대 0를 강조했는데 구글의 알고리즘 설명을 듣다 보니 '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찌됐든 5대0을 만들려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방한한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은 "한국에 돌아올 수 있게 돼 기쁘다. 승패와 관계 없이 진정한 승자는 인류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세돌과 구글 딥마인드의 경기는 모두 오후 1시에 열리며, 전 경기는 네이버와 유튜브, 바둑TV, 에브리온TV,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한다. KBS 2TV는 9일 오후 3시, SBS와 JTBC3는 10일 각각 오후 1시와 4시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을 중계한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