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9.3 오늘부터 업데이트 새 기능은 무엇? 4인치 아이폰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선봬... 한국 1차 출시국 제외. <사진=AP/뉴시스> |
애플, iOS 9.3 오늘부터 업데이트 새 기능은 무엇? 4인치 아이폰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선봬... 한국 1차 출시국 제외
[뉴스핌=김용석 기자] 애플이 아이폰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출시와 함께 모바일 운영체제(OS) 최신 버전 iOS 9.3을 공개해 오늘부터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됐다.
애플은 22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캠퍼스 타운홀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9.3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iOS 9.3에는 수면에 방해가 되는 전자기기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메모장 애플리케이션도 업그레이드돼 사용자의 지문이나 암호를 넣을 수 있는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애플이 직접 이용자에 맞는 각종 트렌드, 뉴스,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애플 뉴스도 새롭게 개편했다.
애플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인 카플레이 앱과 기능이 더 다양해졌다. 음악을 추천해주고 주유소 정보, 식당 정보 등 운전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도 알려준다.
특히 이번에 애플이 새로 선보인 최신 4인치 아이폰SE는 아이폰6S와 같은 64bit A9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아이폰5S보다 두 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배터리 기능도 향상된 동급 최강이다.
또한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해 아이폰5S보다 50% 빠른 LTE와 3배 빠른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노트북을 완벽히 대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아이패드 에어 2보다 25% 밝고 40% 낮은 반사도와 25% 높은 색 재현율을 구현했으며 여기에도 '나이트 시프트' 기능이 장착 됐다.
애플은 오는 24일부터 아이폰SE 예약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31일 미국과 영국 등 1차 출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5월 말까지 110개국으로 출시국을 넓힐 예정이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아이폰 가격은 16GB가 399달러(약 46만원)부터 시작하며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은 와이파이 전용 모델 기준 599달러(32GB, 약 70만원)부터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