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심지혜 기자] 휴대폰 유통 벤처기업 착한텔레콤은 휴대폰 구매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해주는 '휴대폰 가격 비교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휴대폰 지원금은 이통사마다 자사 지원금 현황을 공시하거나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이통3사 지원금만 비교해 볼 수 있다. 반면 '휴대폰 가격 비교 서비스' 사이트에서 이통3사뿐 아니라 알뜰폰 지원금 현황까지 파악할 수 있다.
착한텔레콤은 가격비교 후 휴대폰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샵'도 함께 운영한다.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면 보유한 포인트를 통해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자에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기어핏2, 10만원 쿠폰, 액정파손 보험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가 포함된 ‘갤럭시노트7 프리미엄 박스’를 전원 증정할 예정이다.
이 중 20명을 추첨해 ‘갤럽시탭A 7.0’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착한텔레콤은 수시로 변동되는 지원금 정보를 SNS를 통해 제공하는 ‘SNS 알림서비스’도 시행한다.
구매 후기를 작성하거나 SNS 알림서비스 친구 추가를 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A 7.0’이나 VR기기를 증정한다.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는 “지원금 정보를 잘 찾아본다면 충분히 좋은 조건으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며 "휴대폰 가격 비교 서비스 등의 사이트는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고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착한텔레콤은 이통사뿐 아니라 알뜰폰 지원금 규모까지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착한텔레콤> |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