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831억엔 4%↓, 순이익 201억엔 63%↓
올해 '야생의땅 듀랑고' 등 신작 20여종 출시
[뉴스핌= 성상우 기자]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이 지난해 매출 1831억엔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환율 100엔당 1057.1원을 적용시 원화 매출은 1조 9358억원이다. 올해는 20여종의 신작을 대거 출시,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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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10일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매출 1831억엔, 영업이익 406억엔, 당기순이익 201억엔의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35%, 63% 줄었다.
2015년 매출액 1902억엔은 2015년 4분기 기준 환율인 100원당 10.5엔(100엔당 950.6원)이 적용됐고 지난해 매출 1831억엔에는 지난해 4분기 기준 환율인 100원당 9.46엔(100엔당 1057.1원)이 적용됐다. 넥슨의 국가별 매출 비중은 한국이 약 41%, 중국이 약 41%, 일본이 약 10% 수준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일본 자회사 글룹스의 손상차손 226억엔이 반영된 수치다. 넥슨측은 이를 감안하면 넥슨의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1% 성장한 632억엔, 순이익은 23% 감소한 427억엔이라고 설명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33억엔, 영업이익 73억엔, 당기순이익 112억엔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6%와 2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55% 증가했다.
매출은 넥슨의 자체 예상치를 초과한 수치다. 국내 서비스한 'FIFA 온라인 3'와 'FIFA 온라인 3M이 선방했다. 중국 내 '던전앤파이터'의 겨울 업데이트와 대만과 태국 지역의 'HIT'도 흥행에 성공, 4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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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넥슨의 지난해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대비 14.8% 증가한 4581억 원을 기록, 2012년부터 매년 성장을 이어왔다. 'HIT'는 일본과 동남아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1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메이플스토리M', '삼국지조조전 온라dls', '슈퍼판타지워', 'M.O.E' 등 10여 종의 신작이 출시돼 매출을 지탱했다.
올해는 자체개발작부터 퍼블리싱 게임, 유명IP 기반 게임에서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20여종 모바일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대작으로는 '로브레이커즈', '야생의 땅 듀랑고',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다크어벤저 3',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등이 꼽힌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좋은 게임들을 장기간 지속 성장시키고 게임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넥슨만의 개발 및 운영역량이 4분기의 좋은 성과를 이끌었다"며 "중국와 태국, 대만 등에서 대표 라인업들이 계속해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예상 매출을 초과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성상우 기자 (swse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