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피부과 화장품) 시장 확대..헤어제품도 나와
애경, 더마 화장품 컨셉 헤어케어 브랜드 ‘더마앤모어' 출시
[뉴스핌=이에라 기자] 일명 '피부과 화장품'이라 불리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헤어나 두피 관리에도 더마 컨셉을 적용한 제품이 등장했다.
애경은 31일 내추럴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더마앤모어(DERMA & MORE)’를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마 화장품은 피부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에서 따왔다. 기능성 약국 전용 화장품이나 피부 전문가가 만든 화장품을 뜻한다. 작년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2030억원 규모로 2년새 70% 이상 증가하며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나온‘더마앤모어’는 피부관점으로 두피와 모발을 생각한 제품이다. 최근 건강한 성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자극과 안전성을 앞세운 더마 화장품이 뜨고 있다. '더마앤모어'도 두피가 피부라른 점에 주목해 탄생했다.
애경 관계자는 "브랜드명 그대로 더마 화장품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식물추출물의 손상케어 성분인 시카(Cica) 등의 더마 성분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내추럴샴푸의 특징인 실리콘, 파라벤, 이소치아졸리논 등 걱정되는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피부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두피와 모발에도 사용할 수 있다.
더마앤모어는 두피, 모발의 고민에 따라 모발·두피 데일리 케어를 위한 ‘내추럴 더마 솔루션’ 극손상 모발을 위한 ‘시카 더마 솔루션’ 두피 집중 케어를 위한 ‘세라 더마 솔루션’ 등 3가지 라인의 샴푸 5종, 컨디셔너 3종, 트리트먼트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애경> |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