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낮 12시부터 4000대 한정 특가 판매
[뉴스핌=정광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인공지능(AI) 스피커 ‘웨이브(WAVE)’의 2차 판매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12일 티저 페이지를 개설하고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9만원, VAT 별도) 구매 시 ‘웨이브’를 4만원(VAT 별도)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4000대 한정 수량이며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네이버는 지난 1차 이벤트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2차 이벤트를 준비했다. 8월 1차 판매에서는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 구매시 웨이브를 무료 증정한바 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음악을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올 해 추석 언제야?”, “가까운 편의점 어디에 있어?”, “최신 영화 순위 알려줘” 등 생활 밀착형 지식 정보도 검색 가능하다. 간단한 외국어 번역이나 영어 대화 연습도 지원한다.
지난 1차 이벤트에 당첨된 이용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며 기존 네이버 뮤직 사용자는 별도 해지 없이 2차 이벤트에 참여해 기존 이용권 기간 소진 후 1년 이용권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 |
[뉴스핌 Newspim] 정광연 기자(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