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성수 기자] 17일(오늘) 날씨는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전라 서해안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다.
이날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점차 흐려지겠고, 오전까지 전라도, 충남서해안,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인천·춘천 -2℃, 수원·청주 -1℃, 대전·광주·강릉 1℃, 전주·속초 0℃, 부산 4℃, 제주 6℃, 대구 2℃, 울진 3℃가 예상된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매우 높게 일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라서해안·제주산간·울릉도·독도의 경우 5~10mm이며 충남서해안·전라도·제주도(제주산간 제외)는 5mm 내외다.
예상 적설량(16~17일)은 울릉도·독도·제주산지의 경우 3~8cm이며 전라서해안은 2~5cm, 충남서해안·전라도·저주도(제주산간 제외)는 1~3cm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며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주의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는 18일(내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로 영상권을 회복하겠다.
<사진=케이웨더> |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