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행사인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열었다고 11일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연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행사다. 고객 약 30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7일과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 현장.<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그룹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에는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했고, 수백개의 혁신 상품들이 나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회사는 이번에 나온 상품 아이디어들을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개발할 방침이다.
또 회사는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를 통해 상품 개선 아이디어를 주제로 아이디어 공유회를 열었다. 최종적으로 '패키지를 변형한 메이크업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은별씨와 김지은씨가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로 각각 선정됐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AP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는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였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는 소중한 첫걸음이었다"고 말했다.
k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