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반도체 굴기...한국의 선택은?' 주제
9월 18일 중소기업중앙회서 제 6회 중국포럼
[서울 = 뉴스핌 ] 김지나 기자 = 한국경제의 버팀목인 반도체 분야에서 중국이 무서운 속도로 약진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연내에 메모리 반도체 양산에 들어가면 우리 경제 혁신성장의 동력인 반도체 산업이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작과 함께 당면한 중국의 반도체 굴기는 향후 한국 경제를 좌우할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이에 뉴스핌은 중국 반도체 굴기의 현황을 점검해보고 우리 반도체 산업이 나갈 방향과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중국 반도체 굴기...한국의 선택은?'이란 주제로 중국포럼을 마련했습니다.
포럼에는 중국 반도체 산업에서 중국 최고 전문가와 국내 전문가들이 나와 통찰력 있는 분석과 전망을 내놓을 것입니다.
제 1주제는 ''반도체 G1'의 꿈...Manpower & Technology'로 쉬샤오텐 중국 국무원 전 전자공업부 반도체 기술국장이 주제발표를 합니다.
제 2 주제는 송용호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전자공학부 교수가 '도전에 직면한 한국 반도체의 선택'이란 제목으로 발표합니다.
제 3 주제는 '중국 반도체 산업 Value chain'으로 송즈탕 중국과학원 국가직접회로 프로젝트 수석과학자(박사)가 연사로 나섭니다.
주제 발표 후 이어지는 '한·중 반도체, 상생의 길을 찾아서' 패널토론은 정유신 중국자본시장연구회 회장이 좌장을 맡고 주제발표를 한 송용호 교수와 쉬샤오텐 기술국장, 송즈탕 박사외에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한국과 중국의 반도체 산업이 공생하기 위한 해법을 찾습니다.
◆ 행사 개요
- 일시 : 2018년 9월 18일(화) 09:00~12:00
- 장소 :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B1)
- 연락처 : 뉴스핌 중국포럼 사무국, 02-761-4405, chobiz@newspim.com
- 온라인 참가신청
abc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