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학생교육원은 여주학생야영장(4월)과 포천학생야영장(9월)에서 4월 19일과 9월 27일 2기에 걸쳐 각 1박 2일간 ‘캠핑전문가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자료사진 [사진=경기도학생교육원] |
24일 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사의 야외체험활동 지도 역량을 높이고, 지역특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도내 유·초·중등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체험학습의 기본이 되는 △집짓기(타프 및 텐트설치·해체방법, 캠핑매듭 지도법) △먹기(캠핑요리 체험, 식단계획하기, 야외취사 지도법) △놀이(트래킹활동 지도법, 주제별 놀이 실습)과정 △학교현장에서 주제별체험학습과 학생주도형 체험학습의 기획에 필요한 여행계획하기 △주제별체험학습 및 학급별(학교, 동아리) 체험학습 운영사례 나눔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이 연수에 대한 문의는 경기도학생교육원(032-930-5651)에 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다음달 2일까지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 “경기도학생교육원의 체험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8대 분야(통일, 역사, 인성, 인문, 예술, 과학, 미래, 자연) 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과 협업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주제별 체험학습 및 학생주도형 체험학습 지도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