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메디톡스는 '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전달식'에 선정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생 5명에게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지난 27일 강남구 삼성동 메디톡스 사옥에서 진행된 ‘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전달식’에서 양기혁 메디톡스 부사장(좌측 네번째)과 한용만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대학장(좌측 첫번째), 김대수 생명과학과장(우측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
메디톡스 펠로우십은 한국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메디톡스가 조성한 장학기금이다. 메디톡스는 앞서 2016년 한국과학기술원과 10년간 총 6억원의 장학금 기부를 약정했다. 회사는 매년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대학원 재학생 5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메디톡스 펠로우십 4기에는 박미소, 김자영, 권준엽, 부이띠녹안(Bui Thi Ngoc Anh), 신은지 등 5명의 생명과학대학원 재학생 등이 선정됐다.
양기혁 메디톡스 부사장은 "다가오는 지식기반산업 시대는 생명과학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메디톡스는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바이오산업은 물론 국가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