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아동친화도시'의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공모내용은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지향하는 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아동친화도시의 가치와 필요성을 쉽고 간결하게 담아 표현하면 된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 호보 포스터[사진=평택시청] 2019.11.10 lsg0025@newspim.com |
슬로건은 내부 심사로 1차 선정된 작품을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전담체계인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에서 단계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일 첫 위촉된 아동참여위원회의 아동위원이 선정에 직접 참여할 계획으로 아동의 목소리가 반영된 슬로건 결과가 더욱 기대된다.
단계별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 각 1점이 선정되고 추첨을 통해 8명에게 참가상의 행운이 돌아가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평택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슬로건 접수의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친화도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시민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아동의 행복을 우선 배려하는 평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