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동주택에 들어가는 가구에 대한 이해와 품질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가구류 생산과정 점검 실무매뉴얼'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시공단계 뿐만 아니라 제작단계에서의 점검 매뉴얼을 제공해 가구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제작됐다.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공동주택 가구료 생산과정 점검 실무매뉴얼 [자료=LH 제공] 2019.12.06 sun90@newspim.com |
자재의 선정부터 최종 생산품 완성까지 가구 제작 단계별로 주요 점검사항 체크리스트를 수록하고 제작과정 및 부적합사례를 사진과 함께 제공했다.
부록으로 인증별 성능 요구기준의 비교와 우수 사례, 용어 정의를 포함해 건설·제조현장의 기술자와 일반 국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LH는 이번 매뉴얼을 시공사 및 가구관련사와 공유하고,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LH 공식 블로그와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주요 건설자재에 대한 매뉴얼을 제작·공유하고 지속적인 제조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un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