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역량 강화·업무나침반 역할 기대
[세종=뉴스핌] 오영균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저경력 공무원의 업무적응을 돕고 교직원의 행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행정업무 통합매뉴얼'을 제작·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종=뉴스핌] 오영균 기자 = 세종시교육청 로고 [사진=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2019.12.30 gyun507@newspim.com |
이번 매뉴얼은 행정업무의 통일성을 제고하고 법규정과 지침 등의 올바른 적용을 도와 행정업무 완성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각급 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청 실무자 등 교육행정의 베테랑들이 주축이 돼 분야별 업무에 필요한 각종 법령과 사례 등을 △행정업무관리 △재산업무 △보수업무 △인사업무 △기타행정업무 등 5권의 책으로 묶었다.
아울러 일선 학교에서 자주 발생하는 각종 사례와 실무중심으로 학교 구성원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했다.
책자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각급 학교로 배부할 예정이며 소속 직원들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본을 내부 업무망에 탑재해 공유한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은 "매뉴얼 발간으로 세종교육행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복잡하고 다변화된 교육행정을 마주하게 될 공직 후배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업무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