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주간 총 1166명 참여해 7657만원 펀딩
2월 14일 순차 배송, 3월 중 정식 출시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해야 후원자에게 상품이 제공되는 펀딩에서 펀딩률 7657%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데스커는 10일 '고속무선충전 USB허브 모니터받침대'가 목표치를 훌쩍 넘은 7657%를 달성하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이 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크라우드 펀딩 7657%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출처=데스커] 2020.02.10 jellyfish@newspim.com |
데스커는 지난해 12월26일부터 올 1월12일까지 약 3주간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고속무선충전 USB허브 모니터받침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이 펀딩은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해야 후원자에게 상품이 제공되는 리워드 펀딩 방식이다. 데스커는 펀딩 시작 9분만에 목표금액을 1000% 달성하는 한편, 총 1166명이 펀딩에 참여하며 최종 펀딩율 7657%로 7657만9500원을 달성시켰다.
데스커의 고속무선충전 USB허브 모니터받침대는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수납 구조로 인기를 얻은 기존 모니터받침대에 고속무선충전 및 USB허브를 탑재해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좌측 무선충전부에 스마트폰을 올려 두기만 하면 케이블 없이도 충전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 네 개 구성으로 다양한 기기를 가까이 두고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국내 자체 제조 및 생산으로 높은 품질을 보장하고 있는 데스커는 평소 여러 IT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함을 겪는 사용자의 환경 개선하고자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펀딩은 이러한 데스커의 제품 개발 배경에 큰 공감을 얻어 정식 출시에 앞서 뜨거운 관심과 함께 높은 참여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데스커 관계자는 "데스커가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것은 데스커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우수한 제품력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데스커는 소비자의 제품 사용 패턴과 특성을 고려해 IT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펀딩이 완료된 데스커 고속무선충전 USB허브 모니터받침대 제품은 오는 2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후원 참여자에게 배송된다. 리워드에 따라 최대 33% 가격 혜택이 제공됐으며, 3월 초 정식으로 출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데스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