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제대로 된 학생자치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4종을 개발, 보급에 나섰다.
1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달 중 리플릿 형태의 초등용과 중등용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를 모든 학급에, 책자형태의 초·중등 공용'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를 모든 학교에 보급중이다.
[무안=뉴스핌] 지영봉 기자 = 리플릿 표지 [사진=전남교육청] 2020.02.12 yb2580@newspim.com |
또 초등 전용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를 모든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리플릿 형태의 자료와 초·중등 공용의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는 지난해보다 쉽게 접하고 읽고 싶도록 만들었다. 특히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초등 수준의 안내자료 보급을 바라는 학교현장의 요구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자료다.
'초등 및 중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8개의 핵심 주제로 구성한 리플릿 형태로 제작해 휴대성에 초점을 뒀다.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는 초등과 중등이 공통으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학생자치활동의 전반을 다루고 있다.
이번에 새로 발간한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초등학교 실정에 맞는 내용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구성했다. 소규모 학교와 중·대규모 학교 사례를 따로 제시해 학교 규모별 활용성을 높였다.
배부되는 자료는 도교육청 업무포털에도 탑재해 2020학년도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2월 하순) 학생자치 담당자들이 학생자치활동 운영 매뉴얼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김성애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새로 발간된 초등 길라잡이를 포함한 학생자치활동 안내 자료들이 학교현장에서 제대로 활용되어 모두가 존중받는 민주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