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생산기업 ㈜파인텍 이어 유통업체 ㈜지오영 방문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3일 공적 마스크의 약국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지오영의 인천물류센터를 방문해 마스크 유통현장을 점검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차관은 지난달 26일부터 시행중인 공적 마스크 공급과정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유통을 지원하기 위해 생산현장을 찾았다. 전날(2일) 마스크 생산업체인 ㈜파인텍을 방문한 데 이어 마스크 유통업체까지 방문한 것이다.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3일 마스크 공적판매 관련 인천광역시 계양구소재 ㈜지오영을 방문, 관계자로부터 물류센터의 설명을 들으며 시찰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2020.03.03 onjunge02@newspim.com |
지오영은 약국과 의료기관, 제약사, 도매상 등에 의약품을 공급하는 국내 매출 1위의 의약품 유통업체로서, 백제약품과 함께 전국 약국에 공급되는 공적 마스크의 유통을 담당한다.
김 차관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체의 약국에 대한 마스크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물류센터의 소분 및 포장작업을 둘러보면서, 공적 마스크의 물류센터 보급·배송 과정을 확인했다.
김 차관은 이어진 간담회에서 "국내 마스크 공급량 확대와 더불어 이들 물량이 전국에 있는 약국에 빠르고 공정하게 유통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차질없이 마스크가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국가적으로 긴급한 상황임을 감안해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하여 최우선적으로 공적 마스크를 공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약국에 공급되는 마스크 물량에 대해 투명하고 신속한 공급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njunge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