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온라인 개학 시 학생유권자 선거법 등 교육 예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월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고3 학생들을 위해 오는 9일부터 온라인 선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선거교육은 생애 처음 투표에 참여하는 만18세 유권자들이 올바른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온라인 개학을 해 원격으로 실시한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고3 학생들을 위해 오는 9일부터 온라인 선거교육을 실시한다. 2020.04.07 goongeen@newspim.com |
시교육청은 이번 선거교육이 학생들에게 선거뿐만 아니라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일상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학교는 선거권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선거법의 이해, 청소년의 정치참여, 투표 참여 방법과 절차 등을 중심으로 과제제시형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한다.
교육자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작한 유권자용 책자와 Q&A 소책자, 학생유권자 기본교육 영상, 선거교육 웹드라마 등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다. 각 학교는 홈페이지에 팝업으로 안내하고 있다.
앞서 시교육청은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 대상 선거교육 방향과 방법 등에 대해 동영상 교육을 마쳤다. 또 선거교육 컨설팅단을 구성해 선거기간 동안 운영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