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운동, 요리, 글쓰기, 미술, 취미 등 6개 주제 커뮤니티 활동
[성남=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5월 8일까지 '청년 안테나 학교'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경기도 성남시 청년 안테나 학교 신입생 모집 포스터.[사진=성남시] 2020.04.22 observer0021@newspim.com |
22일 성남시에 따르면 청년 안테나 학교는 청년 세대의 생활과 문화, 자산을 공유하고, 새롭게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지원하는 청년 아카데미다.
오는 5월 14일부터 9월 초까지 진행되는 소규모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7월 2일까지), 공통교육(7월 16일~8월 20일), 청년 포럼(9월 초) 등의 프로그램을 주 1회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책 읽기, 운동, 요리, 글쓰기, 미술, 취미 등 6개 주제별로 6~7명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한 뒤 각 분야 전문 코디네이터와 함께 미션 수행, 자율 토론 등 8회차의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한다.
전체 참여자 간 관계 형성을 위해 통합 문화예술 워크숍을 진행하고 청년 정책, 문화기획, 주거, 환경 등 4개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더불어 포럼에서 5개월간의 활동 과정을 공유하고 성남시 청년 관련 정책에 관해 의견을 나눈다.
성남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남시 청년 정책의 당사자들이 전문성과 도전 정신을 가지고 활동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청년 안테나 학교는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성남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observer002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