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ERP 고도화 착수 행사 개최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영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18개월간 120여명의 전문가와 85억원을 투입한다.
한수원은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의 일환으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고도화 착수행사를 개최했다.
ERP는 생산, 회계, 관리 등 기업 경영 활동 전체를 통합 관리해 각종 데이터를 축적함으로써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경영시스템이다.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은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의 일환으로 ERP고도화 착수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한수원] 2020.05.27 fedor01@newspim.com |
ERP 고도화 프로젝트는 내년 11월까지 18개월간 사내외 IT 전문가를 포함한 120여명의 인원과 약 95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한수원은 ▲시스템 재정비와 선진화 ▲데이터 활용가치 향상 ▲신기술 융합과 업무혁신 ▲지속적인 고도화 등 4대전략 중심의 21개 이행과제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요소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충해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전과 품질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형 한수원 디지털혁신추진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의 탄탄한 기반 조성과 정착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edor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