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농촌체험 키트(kit) 및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에 참여할 대상자(농가 등)를 모집한다.
3일 센터에 따르면 이는 센터에서 기획한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에 활용할 농촌체험키트 및 교육영상 제작을 위한 것이다.
경기 안성시청[사진=안성시청] lsg0025@newspim.com |
참여 대상은 시 농업경영체 또는 농지원부가 등록된 체험농가·마을 또는 체험 교육업으로 등록된 시 사업자로서 시에서 생산된 농산물(원예 포함)을 활용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총 3인(개소)을 선발하며 사업에 선발된 대상자(농가)는 직접 농촌체험키트를 개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제작할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 영상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팜몰을 통해 제작한 키트를 홍보·판매할 수 있다.
조정주 센터 소장은 "키트 홍보와 판매를 통해 농가에 도움을 주고 농촌체험 교육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가정에서도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많은 농가 및 마을, 업체가 신청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코로나를 극복하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 영상은 시 및 센터 공식 SNS(유튜브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anseong.go.kr/farm) 참조 또는 귀농육성팀(031-678-3052)로 문의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