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15명, 9월부터 실습 시작…평가 거쳐 3월 정식 채용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전국 유수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의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를 맞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
지난 5월 한국 폴리텍 인천, 서일대, 두원공대 등 전국 14개 대학의 자동차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1차 서류 전형에 59명이 지원해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5명은 지난 4주 간 ▲볼보자동차 브랜드 이해 ▲파워트레인, 섀시, 전기·전장 시스템 등 차의 기본 원리 ▲첨단 진단 장비, 전동화 및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고객 응대 등 볼보의 정식 테크니션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에 맞춰 고안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과 안전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상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불필요한 외부 접촉 최소화를 위한 숙박 및 예방 수칙을 준수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5명의 3기 수료생은 9월을 시작으로 4개 딜러사 13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 과정을 진행 예정이다. 이수 결과에 따라 내년 3월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는 현재 '고객 서비스 No.1'을 통한 질적 성장을 가장 중요한 회사의 비전으로 삼고 있다"며 "볼보자동차가 고객에게 선사하고자 하는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서 수료생들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하고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공식 출시한 바 있다. 2023년까지는 네트워크에 150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 93%, 워크베이 95%를 확대할 계획이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