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 소개 예정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23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동경게임쇼2020'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200여개 게임사가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NBP는 '배틀그라운드'의 펍지(PUBG), '검은사막 모바일'의 펄어비스(PEARLABYSS) 등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23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동경게임쇼2020'에 참가한다. [제공=NBP] 2020.09.22 yoonge93@newspim.com |
NBP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을 알릴 예정이다. 게임팟은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다.
임태건 NBP 세일즈 총괄 상무는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론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