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까지, 총 300명에 커피 교환권 증정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서울시가 12월 1일부터 시행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시민 동참을 적극 촉구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3월까지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는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사진=서울시] 정광연 기자 = 2020.11.30 peterbreak22@newspim.com |
이벤트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나의 약속' 이라는 주제로 서울시 홈페이지나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서울시가 제안한 '6가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약속'을 확인하고 이 중 자신이 지킬 수 있는 1가지를 선택해 입력하면 된다.
서울시가 제안한 6가지 실천약속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5등급 차량 매연저감장치 부착하기 ▲공회전 NO!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기 ▲건물 내 적정 난방온도(20℃) 유지하기 ▲에코마일리지·승용차마일리지 가입하기 등이다.
내달 13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8일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윤재삼 대기정책과장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