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송호진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제18회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를 오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홍성군의 대표 겨울축제인 새조개축제는 매년 전국의 관광객들을 남당항으로 불러 모으며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왔으나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축제진행이 어렵자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새조개 모습[사진=홍성군] 2021.01.18 shj7017@newspim.com |
군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을 통해 새조개 샤브샤브를 집에서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새조개와 육수용 조개, 채소, 칼국수 생면, 모든 양념장 등을 포장한 '새조개 샤브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안방에서 안전하게 즐길수 있게 △새조개 샤브샤브를 맛있게 먹는 법 △아름다운 남당항 영상 △새조개 조업 및 손질, 효능 등 새조개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새조개 축제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직접 남당항을 찾아 새조개를 드시러 오시는 분들을 위해 수시로 상가를 소독하고 축제기간 주말에는 남당항 입구에서 온도 체크, 마스크 착용여부 등 방역수칙을 점검할 예정이다"라며 "모두가 힘든 시기 몸에 좋은 새조개를 드시고 2021년은 건강한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조개는 속살이 새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주로 새조개 샤브샤브로 많이 먹는다.
콜레스테롤과 지방함량이 낮고 타우린,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