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지난주(5월 31일~6월 4일) 증시에서 주목받은 인기 키워드로는 '윤석열', '반도체', '5G' 등이 꼽혔다.
6일 뉴스핌 라씨로에 따르면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윤석열 △반도체 △5G △화장품 등이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 alwaysame@newspim.com |
윤석열 관련주는 NE능률, 웅진, 덕성, 서연, 원익큐브 등이 있다. 뉴스핌 라시로는 웅진에 5월 31일 매수 신호를 보낸 뒤 6월 2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매도수익률은 24.8%였다. 서연에도 4월 6일 매수 신호를 보낸 뒤 6월 1일에는 매도 신호를 보내 12.83% 수익을 냈다.
이 밖에도 NE능률에는 지난 2일, 덕성과 원익큐브에는 지난 3일 신규 매수 신호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반도체 관련주로는 DB하이텍, SFA반도체, 한미반도체, 아이에이, 제주반도체 등이 꼽힌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달 14일 한미반도체에 매수 신호를 보낸 뒤 지난 4일 매도 신호를 보내 6.32% 수익률을 보였다.
5G 관련주로는 에이스테크, 세종텔레콤, 케이엠더블유, LG유플러스, KT 등이 거론된다. 이들 5G 관련주에 대해서는 뉴스핌 라씨로가 별도의 매매 신호를 보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화장품 관련주가 주목을 받았다. 자안코스메틱과 코스맥스, 자안바이오 등이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화장품 관련주에 대한 뉴스핌 라씨로의 매매 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