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까지 '맛있는 화학' 영상 순차 공개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먹방'과 '화학'이 만나 '맛있는 화학'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은 먹방계의 대표 유튜버 '쯔양'과 함께 식(食)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 '맛있는 화학'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화학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한국화학연구원은 먹방계의 대표 유튜버 '쯔양'과 함께 식(食)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 '맛있는 화학'을 공개한다. [자료=한국화학연구원] 2021.09.16 biggerthanseoul@newspim.com |
이번 영상은 화학연 연구원과 '쯔양'이 캠핑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음식과 요리 속에 담긴 화학적 원리를 '먹방' 토크쇼로 표현해 누구나 친숙하게 화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맛있는 화학' 영상은 모두 5편으로 구성된다. 삼겹살을 구울 때 '소금'을 뿌리면 맛있는 이유, 볶음밥 속 '기름'의 화학 이야기, 된장찌개의 '장' 이야기, 냉면의 새콤한 맛을 살리는 '식초' 이야기, 디저트로 먹는 마카롱의 '설탕'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화학연에서 2016년 자체 제작한 도서 '맛있는 화학'의 트랜스미디어 콘텐츠다. 화학연은 도서 '맛있는 화학'에서 소금, 기름, 장, 식초, 설탕의 소재로 음식과 요리 속에 담긴 화학 이야기를 풀어냈다.
영상에 출연한 '쯔양'은 4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다.
이미혜 화학연 원장은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화학연은 앞으로도 생활 속 화학의 가치와 역할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화학연은 웹툰 작가 '계란계란'과 협업한 웹툰 '일상케미 시즌 2'를 선보이고 있다. 하반기에도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국민 참여 이벤트도 연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