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이 '제1기 연세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을 개설한다.
연세대는 12일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거대한 디지털 환경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열고, 대한민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CEO를 육성하고자 상남경영원에서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전경. 2021.09.27 filter@newspim.com [사진제공=상남경영원] |
교육 과정은 올어바웃 디지털·AI, AI와 비즈니스의 융합, 미래경영 CEO 인사이트, 디지털 액션러닝 등 총 4가지로 구성된다. 디지털·AI의 기본 개념과 이용 사례, AI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구축 현황 등의 개념 이해를 돕고 AI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 목표다.
강사진으로는 연세대 경영대 교수진을 비롯해 조성배 인공지능대학원장, 이준기 정보대학원 교수,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나선다. 최현수 KEB하나은행 허브장, 김녹원 딥엑스 대표,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 등 전문가들의 강연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은 연세대 총장과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부여되며,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연세대 학술정보원 출입증 발급, 교내 상해보험 가입 혜택 등이 주어진다.
본 과정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다. 참가 대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 중이거나 AI 관련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최고경영자 및 임원,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고위 공무원, 사회 각계 리더 및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상남경영원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ilt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