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강군, 선택적 모병제 공약 발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코로나19의 재확산 속에서 맞이한 크리스마스 이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부부가 캐롤에 도전한다.
이 후보와 부인인 김혜경 여사는 이날 오전 민주당사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영상 메시지'에 나선다. 어려움 속에서 성탄절을 맞는 국민들에게 보내는 캐롤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CBS 라디오에 출연해 최근 대장동 의혹 핵심 관계자이면서 극단적 선택을 한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함께 찍은 출장 사진에 대해 해명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최근 김 전 처장에 대해 "성남시장 때는 몰랐다"고 해명했으나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돼 거짓말 의혹에 휩싸였다.
오후에는 스마트강군, 선택적 모병제 공약을 발표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 변화된 전략 환경과 확대된 전장 환경에 적응한 강한 군대를 건설하겠다는 내용이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kilroy023@newspim.com |
다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24일 일정이다.
<이재명>
08:04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CBS 스튜디오 CBS 유튜브 LIVE)
10:00 <이재명 후보자 부부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영상 메시지 언론공개행사>(당사 4층)
13:30 스마트 강군, 선택적 모병제 공약 발표,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