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안성시가 시 SNS에 활기를 불어 넣을 '안성시SNS기자단'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안성시SNS기자단'은 안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시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주요 정책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취재·제작해 홍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안성시가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모집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2022.03.06 krg0404@newspim.com |
모집 분야는 △블로그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안성맞춤 블로그 기자단' △사진을 제공하는 '안성맞춤 공감사진 기자단' △시 SNS를 홍보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안하는 '청년SNS소통응원단' 등 3개 분야로 모집인원은 25명이다.
특히 올해 신설된 '청년SNS소통응원단'은 SNS의 주 사용층인 청년들이 시의 SNS 콘텐츠를 수시 모니터링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18일 열릴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10개월 간 활동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이 시정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