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정선장학회는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장학회 이사,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회 정선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청 전경.[사진=정선군]oneyahwa@newspim.com |
이날 이사회에서는 정선장학회 이사장 선출, 정선장학회 운영 규정 개정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지역의 미래인 인재 육성 및 장학회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에 이사장에는 최승준 이사장이 연임해 오는 2026년까지 정선장학회를 이끌게 됐으며 정선장학회 운영 규정 개정의 건은 가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고교 졸업생 모두에게 대학 입학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해 2023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올해 장학생 선발 인원은 404명으로 상반기 5억1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하반기까지 총 11억3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선장학회는 현재까지 80억원의 군 기금을 출연 받아 6월 현재 99억원의 장학금이 조성돼 있으며 현재까지 6070여명에게 92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최승준 정선장학회 이사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는 지역의 백년대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 정선장학회를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