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고·교육청 대강당서 컨설팅·설명회 등 진행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7~29일 보람고등학교와 교육청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23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대학의 입학사정관 컨설팅 기회를 마련하는 등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3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포스터.[사진=세종시교육청] 2022.07.07 goongeen@newspim.com |
주요 프로그램은 '일대일 컨설팅'과 '대입설명회', '온라인 진학 멘토링', '학부모 아카데미' 등이다.
일대일 컨설팅은 주요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을 초청해 상담하는 대학별 컨설팅과 대입지원단 교사들이 상담해 주는 대입지원단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대입설명회는 각 대학별 2023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해 입학사정관들이 안내한다. 교육청 대강당과 보람고 시청각실 및 진로활동실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 진학 멘토링은 세종시 출신 대학생들로 구성된 '우리누리 멘토단'이 온라인으로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 후배들에게 전공과 대입준비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한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하루에 2~3명 강사들이 특강을 한다. 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3명의 강사가 입시와 관련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각 프로그램 일정을 참고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자신이 컨설팅받거나 수강을 원하는 강의를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보람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최민호 세종시장, 이소희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