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지식·설명능력·경청태도·시설환경관리·적극성 만점
[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5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5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 2022.07.20 chesed71@newspim.com |
올해로 13회를 맞은 KSQI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매년 각 산업의 기업과 기관들의 고객접점 서비스를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들의 업무지식, 설명능력, 경청태도, 시설환경관리, 적극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에 내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고객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CS 스킬업 및 매니저 교육 등 직급별 맞춤 교육과 자율 독서 학습 등 감정 관리 교육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또,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을 위해 고객센터에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개설해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경우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별도의 계좌번호나 카드번호 정보를 보험사에 제공하지 않아도 돼 편의성이 개선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5년 연속 생보업계 고객접점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당사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만나는 매 접점에서 고객 가치 극대화를 가장 우선에 두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chesed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