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공약이행 대시민보고회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2기 공약이행계획 대시민 보고회를 열고 예산확보 방안과 구체적 실행계획을 설명한다.
오는 27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리는 '공약이행계획 대시민 보고대회'에서 강 교육감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제시한 5대 공약 이행을 위한 공약의 전략화, 26개의 정책과제 선정, 과제의 실천을 위한 65개의 세부 실천과제, 구체적인 이행계획 등을 교육공동체와 시민들에게 발표한다.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사진=뉴스핌DB] 2022.07.25 nulcheon@newspim.com |
앞서 대구교육청은 '강은희 교육감 2기 공약이행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달 20일 일선 교육현장의 교직원과 관리자, 전문위원 등 51명으로 '아이 중심, 교실 중심' 공약 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
공약추진위는 이행계획 수립과정에서 현장의 의견을 최우선 반영위해, 교육공동체 대상 대구교육에 대한 '온라인 설문'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과 '교육감과의 대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공약이행계획 수립 반영에 적극 노력해왔다.
또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7명의 전문위원들이 5개 공약 분과 활동에 함께 참여해 정책 우선순위, 실행 가능성, 기대효과에 대한 자문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79명으로 구성된 학계. 지역사회, 교육계 원로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행계획에 반영했다.
강 교육감은 지난 '6.1선거'를 통해 '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아이의 성장에 최우선을 두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강 교육감은 "선거 기간에 많은 시민들로 부터 많은 격려와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해 보답키위해 공약이행을 위한 구체적 실행 계획, 예산계획을 꼼꼼하게 따져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시민 보고대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교육수도 대구의 교육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세계 수준의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 역량을 길러주겠다"고 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