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의 공약 실천을 위한 소통 창구가 본격 가동된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26일 오전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17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공약실천위원회는 위원장으로 고경남 위원을 합의 선출했다. 공약실천위원회 위원은 당연직 위원(정책기획실장⋅교육국장⋅행정국장) 3명, 위촉 위원 17명, 공모 위원 10명 등 30명이며 임기는 2026년 6월 30일까지다.
제17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출범.[사진=제주도교육청] 2022.08.29 mmspress@newspim.com |
이어 ▲제17대 교육감 공약 추진 계획 ▲제주교육지표 ▲5개 영역 50개 공약과제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5개 공약 영역에 따른 5개의 분과를 구성하여 ▲영역별 공약과제에 대한 분과 공유의 시간 ▲담당 부서장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 등을 진행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명시된 공약 추진 계획 사항 심의를 위하여 이날 공유된 공약과제를 심도 있게 검토한 후, 9월 중 2차 회의를 개최해 공약 실천 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구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아이들과 학교를 지원할 것"이라며 "공약실천위원회가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공약 실천을 위한 점검과 평가의 창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