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접수...8주간 직무 교육 및 실습 기회 제공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AK플라자는 오는 8일부터 12일간 AK플라자와 AK몰의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 전환형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AK플라자는 학교, 전공, 자격증 등 스펙에 따른 가산점은 배제하고 경험 위주의 인재 선발 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하고 참신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경험을 토대로 능력을 검증하고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한다는 취지다.
이번 모집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AI역량검사 ▲종합 면접 ▲채용검진 ▲인턴십(2개월) ▲전환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 분야는 AK플라자의 ▲영업관리·마케팅 ▲경영지원(인사, 총무, 재무, 법무)과 더불어 AK몰의 ▲온라인MD·마케팅 등이다. 채용 서류의 접수 마감 일정은 오는 19일 자정까지이며, AK플라자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인턴 실습은 10월 말부터 약 8주 동안 진행되며, 인턴사원들은 실습 기간 중 직무 교육, 프로젝트 수행 등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현업 부서에서는 인턴사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협업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전환 면접을 통해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최종 합격된 지원자들은 2023년도 1월부터 공채 신입사원으로 전환 근무하게 된다.
AK플라자 채용 담당자는 "인턴사원들이 해당 직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은 물론 각종 교육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열정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