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초등학교 현장 놀이통합교육 지도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중심 장학자료 '놀이하며 자라는 놀이 자료집(일명 놀자놀자)'을 개발·보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변화하는 학교현장과 교육과정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특수학급과 일반통합학급의 놀이통합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돼 이달부터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초등학교 현장 놀이통합교육 지도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중심 장학자료 '놀이하며 자라는 놀이 자료집'을 개발·보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09.13 jongwon3454@newspim.com |
자료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통합된 교육 환경과 계절별로 신체활동, 미술, 요리, 음악, 도서 안내, 게임 등 다양한 놀이가 마련됐다. 자료집 내용으로는 ▲봄꽃 우정팔찌 만들기 ▲개구리 버거 만들기 ▲여름 과일 라켓 비치볼 놀이 ▲가을 단풍 손수건 물들이기 ▲핫 코코아 밤 만들기 ▲단팥죽 슬라임 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임민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를 조성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특수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