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브랜드 유치·발굴 지원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한진이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한진은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함께 제작한 영상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영상 이미지 [사진=한진] |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으로 작년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했고 지난 6월 관련 '숲'을 런칭했다. 이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물류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패션 관련 기관, 에이전시 등과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다.
한진의 대표 사업장인 서울 송파구 장지동의 택배 허브 터미널과 인천공항 복합물류센터(GDC) 및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에서 촬영한 영상은 숲 로고가 랩핑된 차량과 박스가 이동하며 국내 우수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하는 상징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해당 영상은 유망 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발굴하기 위한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한진과 파트너사의 온라인 채널,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패션행사 및 전시공간, K-패션업체·해외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소개용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패션물류의 노하우와 물류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보여주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높은 물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작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를 창출하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