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2학년 대상...물리‧화학‧수학 등 체험부스 마련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오는 12일 학교개방행사 'OPEN SASA(Sejong Academy of Science and Arts)'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개방행사 참여 대상은 물리‧화학‧수학‧정보 등에 관심을 가진 세종시에 있는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며 신청은 세종영재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링크에서 하면 된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교정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2022.11.07 goongeen@newspim.com |
이번 학교개방행사는 영재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운영하는 물리‧화학‧수학‧정보 등 26개 과학 체험부스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 체험 시간은 10분에서 30분 가량 소요된다. 또 영재학교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진로 고민을 상의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영재학교는 이날 오전에는 중학교 1학년 학생 200명, 오후에는 2학년 학생 200명만 초청해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일 영재학교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의 첨단기기와 교육환경을 공유하고 학생동아리가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기획했다"며 "중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진로 체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