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에너지ICT 분야
상호 협력과 인적 교류 목적
[세종=뉴스핌] 이태성 인턴기자 = 한전KDN는 베트남 ENVICT와 디지털 전환·에너지ICT 분야 상호협력, 인적교류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응엔 민 키엠 EVNICT 사장, 팜 옥 히엔 부사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의 경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 네번째)과 응엔 민 키엠 EVNICT 사장이(세번째)이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전KDN] 2022.11.17 victory@newspim.com |
한전KDN은 베트남 국영전력회사(EVN)의 소프트웨어와 통신, 정보시스템 업무를 수행하는 EVNICT의 업무협약으로 양국의 에너지ICT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경영진을 포함한 실무진의 정기적 교류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양국의 정보를 공유해 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동반성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가 세계적인 에너지ICT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선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제적 상생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