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LG·롯데 부스 참관 후 평가
[서울=뉴스핌] 배정원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관해 "삼성, SK, LG, 롯데 부스를 돌아봤는데 한국기업들 참 대단했다"며 극찬했다.
홍 시장은 "(한국기업들이) 세계의 중심인 이곳에서 세계 최고의 차세대 전자쇼를 선도하고 있다"며 "세계 속의 한국기업들의 위상을 온몸으로 실감한 하루"였다고 평가했다.
[서울=뉴스핌] 배정원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관하고 있다. 2023.01.07 jeongwon1026@newspim.com [사진=홍준표 페이스북 캡쳐] |
그러면서 "우리가 그토록 선망해 왔던 소니(SONY)와 파나소닉(Panasonic)이 왜소해 보이는 하루였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오는 8일에는 대구지역 기업 전시관을 참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5일(현지 시간) CES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벤처투자사 겸 창업기업 육성기관인 '플러그 앤 플레이 테크센터'(PNP)와 글로벌 벤처창업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홍 시장은 "플러그 앤 플레이 대구지사를 설립해 대구지역에서도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을 키워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플러그 앤 플레이가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는 것은 서울에 이어 대구가 두 번째다.
jeongwon1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