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10시 30분 개최...장소는 미정
안호영 "檢, 개인 수사 아닌 민주당 공격"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FC 사건으로 인한 검찰 출두 직후인 오는 12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목요일(1월 12일) 오전 10시 30분에 신년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장소는 정하지 않았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평화⋅안보대책위원회 긴급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01.06 pangbin@newspim.com |
10일 성남FC 사건으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할 예정인 이 대표는 이틀 뒤인 12일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 수사에 대해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이 대표는 이어 북한의 무인기 도발 등으로 인한 촉발한 안보위기 및 복합경제위기 상황 등과 관련해서도 대여 공세에 나설 예정이다.
안 수석대변인은 "전체적 인식은 이 대표에 대한 수사가 개인 수사가 아니라 야당에 대한 탄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황"이라며 "최고위원뿐만 아니라 의원들이 단합해서 대응해야 한다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어 '10일 검찰 출석에 최고위원들이 동행하느냐'는 질문에 "그 부분은 아직 정해진 바 없다"며 "이 대표는 특별하게 많이 오는 것에 대해선 조금 만류하는 분위기"라고 언급했다.
한편 당 대표 취임 이후 언론 접촉을 최대한 자제하던 이 대표는 취임 100일 시점에도 기자회견을 열지 않았다. 다만 최근 최고위원회의 직후 약식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언론 대응을 점차 강화하려는 기류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