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유니드컴즈가 7일 자사가 개발한 '리뷰 노출 AI'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리뷰 노출 AI는 네이버 클로바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솔루션으로, 이용자 리뷰를 분석해 상품 소개 페이지에 자동 노출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이 솔루션은 리뷰 분석, 배너 디자인, 업데이트까지 모든 작업이 자동화돼 있어 기존 솔루션 대비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유니드컴즈는 지난해 5월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이후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긴밀히 협업해왔으며, 리뷰 내용 분석 단계에서 네이버 클로바의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유니드컴즈 '리뷰 노출 AI'. [사진=유니드컴즈] |
유니드컴즈 측은 "이용자의 95%가 상품 구매 전 리뷰를 확인하고 리뷰 노출에 따라 구매 전환율도 최대 38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SME(중소 상공인)가 매번 좋은 리뷰를 선정해 상품페이지에 노출하려면 상당한 운영 부담이 따른다"며 "앞으로도 유니드컴즈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활용해 커머스 전문가들의 매출 성장 노하우를 자동화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드컴즈는 커머스 운영 업무를 자동화해 SME의 매출 성장을 돕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를 개발해 제공 중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킵그로우 브랜드로 14개 제품에 제공되고 있으며, 유니드컴즈는 킵그로우 출시 2년 만에 약 1만 개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양재필 유니드컴즈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55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커머스 자동화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현재 인스타그램 전문가와 공동 개발 중인 인스타그램 포스팅 자동화 솔루션도 2월 중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