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창녕에서 20년간 수소수의 효능을 연구해 온 고조선㈜ 권기진(63) 회장이 털 없는 쥐를 대상으로 수소수 음용에 대한 안전성 및 광노화에 의한 주름 개선 효과를 알아보는 4주간 전임상 연구 결과가 세계 최고 권위의 과학 학술지 '네이처' 1월호에 게재돼 화제가 되고 있다.
DW(증류수), HW(자연수소수),EHW(전기분해수소수), OIW(옥시늄수소수)의 음용에 대한 안전성 및 광노화에 의한 주름 개선 효과를 확인하고자 4주간 무모쥐를 대상으로 전임상 연구를 진행한 과정이다.

3가지 수소수를 비교 분석한 연구 결과 자연수소수가 피부 주름 형성이 지연되고 홍반(잡티, 검버섯)이 제거되며 수분 감소량도 줄어들었으며 수분 함유량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 회장이 20년가량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만든 전 세계 최상의 자연수소수는 용존이온 충전 시 기본 1.6ppm을 상회하는 제품으로 이를 주입할 경우 약 1년 이상 보존 가능한 수소 음이온 고분자 기술을 자체 개발 사용하고 있다.
자연수소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소에서 56Hz 클러스터로 검증받았고, FDA 인증까지 취득했다.세계적 과학 전문지 네이처(Nature)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저명하다고 평가되는 과학 학술지다. 자연과학,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료평가를 거쳐 우수한 논문들을 게재한다.
미국이나 아시아 등지에도 지부가 있으며 슈프링어 네이처를 통하여 발행되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학술지 중 하나로, 2019년 기준 42.778의 피인용지수를 가지고 있다.
권기진 회장이 약 20년 가량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만든 전 세계 최상의 순수자연수소수는 용존이온 충전 시 기본 2.8ppm을 상회하는 제품이고, 이를 주입할 경우 약 1년 이상 보존 가능한 수소 음이온 고분자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사용하고 있다.
권 회장이 개발한 자연 수소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소에서 56Hz 클러스터로 검증받았고, FDA 인증까지 취득했다.
권기진 회장은 "수소를 통해 많은 이들의 삶을 개선시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90대 노인을 50대처럼 생활하도록 시간을 되돌리는 신기술이 수소에너지이며 나는 이 기술에 내 인생의 모든 것을 다 걸었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