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뉴스핌] 오영균 기자 =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지난 30일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1차 연수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수업코칭의 전문가인 신을진 수업과성장연구소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수업코칭으로 한 뼘 더 성장하는 교사'라는 주제로 수업 변화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 수업 알아차림과 수업 변화를 위한 교사의 노력, 게슈탈트 상담이론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지난 30일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1차 연수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3.03.31 gyun507@newspim.com |
연수에 참여한 한 새내기 교사는 "신규교사로 발령받아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나의 수업을 되돌아보게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원만 교육장은 "새내기 교사의 교직생활 적응과 수업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학교 교육의 중요성, 최일선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이야말로 우리 교육 발전을 위한 최우선의 과제일 것"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