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강릉시 초당동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3일 강릉원주대해람홍보관에서 제1회 초당동 미식로드축제 '초당도시락(樂)'을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초당도시락(樂)은 '다채로운 맛,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초당 마을길과 함께 셰프들의 고찰이 담긴 음식들을 소개하며 문화와 역사를 품은 길을 '맛'을 주제로 이은 마을 축제다.
초당도시락 프로그램.[사진=강릉시청] 2023.05.09 onemoregive@newspim.com |
초당의 맛과 멋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프리마켓은 진또배기길, 순두부마을길, 허초회길, 기와꽃길에서 맛을 창작하는 초당 셰프들의 창작물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 전국1위 맛집 경영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청년이 초당에게 묻는다'와 맛집 프리패스, 무료음료권을 노려볼 수 있는 뚜벅이챌린지'걸어서 초당속으로' 등 초당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 제공할 예정이다.
전혜주 초당동장은 "초당도시락(樂)은 주민이 주도한 마을의 첫 축제이며 1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100회까지 이어지는 마을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초당동의 주민과 상인들이 뜻을 모았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초당동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