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웅진씽크빅은 자사의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인공지능(AI) 자격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를 대비한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AICE는 KT가 주관하는 AI 활용 능력 평가다.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에서 취업, 승진 심사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AI 자격시험이다.
코딩을 전혀 배우지 않은 비전공자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론보다 실제 실무에서 이용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춰진 평가로 알려져 있다.
유데미는 AICE 자격증 취득을 우대하는 기업·기관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2010년 5월 설립된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인 유데미는 20만개 이상의 온라인 교육 강좌를 75개가 넘는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생 레벨에 맞춘 수준별 강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전용 실습 환경 및 테스트 대비 라이브 강좌도 제공된다. 기업, 학교 등 단체에서 공동으로 학습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AICE Basic' 단계 교재를 학생 수에 맞게 무료로 지급한다.
박진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AI 인재가 어느 현장에서든 필요한 인물로 부상하고 있는 지금 AICE 자격이 단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제공=웅진씽크빅 |
wideopen@newspim.com